728x90
반응형
SMALL

2024/09 4

MSG(모함,시기,정치)없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근데 이제 스타덤에 오를 두 셰프 최강록, 안성재를 곁들인.

오랜만에 볼만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넷플릭스에 나타났습니다. 아주 담백한, 진한 사골 육수 같은 프로그램, 흑백 요리사가 그것입니다.요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꼭 등장하는 세 가지가 이 프로그램엔 없더군요.모함(M)이 없고, 시기(S)가 없고, 정치(G)가 없습니다. 한 마디로 MSG 없어서 자극적이지 않은,담백한  경쟁 서바이벌 컨텐츠입니다. 그 점에 많은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반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흑백 요리사 40인이 추려진 상황에서 앞으로 스타덤에 오를 두 사람이 눈에 띄더군요.첫번째는 '최강록' 셰프  서로 상반되는 두가지 성질이 매력적으로 어우러질 때 스타성이 폭발하는 법인데어눌한 말투에 천재적인 요리 솜씨를 지닌 그의 스타성이앞으로 더욱 더 폭발하게 될 거라고 감히 예상해봅니다. 이번 ..

The Show Must Go On 2024.09.23

오늘이 가장 괜찮은 날이야

"앞으로 더 안좋아 질 거야, 그러니 오늘이 가장 괜찮은 날인거야" 친구에게 힘들다고 톡을 던졌더니, 친구가 저렇게 받더군요.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이 당신의 가장 젊은 날이다" 라던어느 화장품 광고카피처럼- 나이는 먹어갈 테고근육은 빠져갈 테고체력은 고갈될 테고출산율은 갈수록 낮아질 테고지구는 갈수록 뜨거워질 테고희망보다는 당연히 절망이 많아질 테고요 모든 것들은, 결국에 있을 멸망을 향해나아가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반대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요. 지혜는 더해질 테고여유도 많아질 테고남아있는 시간들이 더 알차질 테고함께 하는 사람들은 더 소중해질 테니까요 절망에 빠진 내일이 될 지, 소중하고 알찬 내일이 될 지는지금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유추 해볼 순 있죠. '과거로부..

Diary 2024.09.10

배우자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에 고함 - 세심한 복지의 필요성 (아무리 작아도 외국계는 적용 안됩니다)

아내가 임신을 하면서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됐습니다.  출산휴가는 아이가 태어나면서 주어지는 평일 기준 20일의 유급 휴가며 (약 4주가 되겠죠)육아휴직은 최대 1년까지 쓸 수 있는 국가차원에서 권장하는 제도입니다. 우선 저는 일보다 가족이 당연히 먼저인 사람입니다.그것은 지금 대부분의 근로자들이 그럴 것이며,아내와 자녀를 당연히 일보다 마음 가까이 두고 지내고 있을 테죠.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우리가 월급을 지원해줄테니 출산을 앞둔 근로자들이 휴가 쓰는 것을 허용해다오."...저는 늘 복지라는 건 조금 더 세심해야 한다고 생각해 온 사람입니다.기본 소득도 좋지만, 부정소득이 생기지 않도록더 굽이굽이 살펴서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사람입니다. 출산휴가와 육..

여전히 행복은 성적순인걸까요 - 요코하마 투신 여고생과 티처스 성적을 부탁해

지난달 8월 31일 토요일 오후 6시 일본 요코하마 쇼핑몰에서 여고생이 몸을 던져, 길을 걷던 직장인 여성 위로 떨어지며 2명 모두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었고, 도대체 그런 선택을 하게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뉴스에서 그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여고생이 투신한 이유는 바로 성적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 . .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강우석 감독이 연출한 1989년 영화로 대한민국의 과열 학습과 교육열, 학업 경쟁 등을 비판한 작품이었죠. 이 작품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만큼 지나친 교육열과 성적으로 줄 세워지는 그 시대의 불합리함에 많은 이들이 공감했던 것이겠죠. 그로부터 시대는 변해왔고 어느새 2024년이 되었..

Diary 2024.09.04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