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스마트폰 게 섯거라~! 스카이 스마트폰 베가 출시



대세는 스마트폰이라는데,

아이폰4와 갤럭시S의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

팬택계열의 브랜드 ‘스카이’가 15일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를 공개하였다.

팬택은 15일 서울 상암동 팬택빌딩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를 공개하였다.

베가는 안드로이드 OS 2.1, 퀼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빠른 성능과 기능성을 제공하며 구글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최적화해 제공한다. 또한 지상파 DMB와 500만 화소의 카메라, 3.5파이 이어폰 잭 및 Q사운드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무게이다. 베가는 114g으로 아이폰4G보다 23g 정도 작게 나가며 현재 출시된 스마트 폰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인체공학적 부분을 감안해 한국인의 조작이 용이하도록 설계하였으며 그립감 역시 개선하였다.

또한 웹브라우저 이용시 플래시 기능이 지원되며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Pre-Load T-Cash' 기능을 탑재하여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베가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최초로 3D 위젯 기능을 제공하여 입체적인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3.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다.

베가는 블랙, 화이트, 핑크, 골드브라운 등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블랙은 7월 중, 나머지 색상은 8월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선보인다.

-------------------------------------------------------------------------------------------------------

스마트폰 요점 정리


Ios4- 아이폰에서 제시한 새로운 운영체제로 아이폰4에서 적용될 운영체제이다. 기존의 아이폰들도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100가지가 넘는 기능들이 추가되는데, 그 중 아이폰 최대 약점으로 꼽혔던 멀티태스킹 기능이 추가된 것이 단연 돋보인다. 멀티태스킹이란 복수의 어플리케이션을 동시간대에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인데, 아직은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들의 버젼이 Ios4체제를 따라오지 못해 불만감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있긴 하지만, 문제 해결은 시간 문제일 듯 싶다. 그 외에도 아이폰을 해킹한 상태(‘탈옥 상태’라고 부르기도 함)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어플리케이션 폴더 정렬 기능의 추가도 추가 되어 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을 한 폴더에 모아 두는 것이 가능해졌다.

장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시장, 폐쇄적인 구조에서 온 악성코드 예방, 애플의 매니아층에 서 오는 꾸준한 수익

단점: OS의 폐쇄적인 특성 때문에 다른 제품과 호환이 안되어 다양성이 떨어진다.


안드로이드2.1- ios체제의 대항마로 리눅스 기반의 운영체제로 ios4와 닮은점이 많다. 이 전 세대에는 Ios에 떨어지는 부분이 눈에 띄게 많았으나 2.1버전에선 대부분 극복한 모습이다. (아이폰은 흉내낼 수 없는 수준의)멀티테스크 지원, 구글과의 결합(구글이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와 연동), 개인화된 위젯(페이스 북이나 트위터를 상단에 따로 배열 가능), 안드로이드 오픈마켓(아이폰에 비해 숫적으로 열세를 보이는 어플리케이션의 양이나 사용자가 등록한 어플을 마음대로 삭제하진 않는다.), 외장메모리를 지원한다(Ios4는 내장메모리만을 사용),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다.(여러 곳의 제조사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제조 가능), 탈부착 가능한 배터리(아이폰은 불가능함)

장점: 오픈소스형 OS로 국내기업인 삼성, LG를 비롯한 여러 기업들이 탑재해 다양하다, 오 픈소스라 호환이 잘되어 그 어플리케이션 및 제품 시장이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 상

단점: 오픈형으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의 위험에 크게 노출


심비안- 노키아가 모든 권리를 소유하고 있음. 모바일 os시장의 강자로 6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누구나 수정 변경이 가능한 오픈 소스로 이루어져 있다. 심비안을 os로 사용하는 노키아의 스마트폰은 중저가형 스마트폰으로 다른 운영체제들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므로 시장에서의 입지도 점점 좁아질 것으로 보인다.

장점: 중저가 보급형이라는 점

단점: 고사양의 스마트폰에 밀려 스마트폰으로서의 의미를 상실해가고 있음


windows mobile- 마이크로소프트가 win32 API를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기기를 위한 콤팩트한 운영체제로 windows mobile7이 출시되었다. 윈도우 OS와 유사하여, 사용자들에게 인터페이스가 익숙하다. 플래시의 Adobe사와 협력관계가 형성되어 ios4와 안드로이드의 경쟁에 뛰어들 준비를 마친 상태.

장점: 소프트웨어의 강자 MS로 인터페이스가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게 다가감

단점: 적당한 어플리케이션 및 제품 시장이 형성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