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가 화두가 된지 벌써 5-6년은 된 것 같군요.
브랜드들은 각자 저마다의 방식으로 ESG를 시작했고,
그 중에 지역 상생 마케팅을 아주 잘해서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바로, 글로벌 브랜드 맥도날드입니다.
맥도날드라는 미국 브랜드가 우리나라에서 어떤 ESG 캠페인을 할 수 있을까요?
한국은 농사를 짓기에도, 어업을 하기에도 무지 좋은-
옛부터 좋은 식재료가 자라고, 잡히던 땅이었죠.
맥도날드 코리아는 그 점에 착안해서
한국의 지역 특산물들과 콜라보를 해서 버거를 만들기로 한 것 같습니다.
한국의 맛을 찾아 버거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선보이는 캠페인.
보성 녹돈 버거, 창녕 갈릭 버거, 진도 대파 버거, 진주 고추 버거
맥도날드는 싱싱한 한국의 맛을 사용할 수 있어 이득이고,
지역 농가는 맥도날드로에서 매출을 올려주니 이득이 되는
말 그대로, 상생의 프로젝트를 하는 셈이죠.
또한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브랜드로서
"정신 제대로 박힌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었을 거라고 생각도 됩니다.
진도, 창녕, 진주, 보성 (맞나요?)
정확히 몇 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는지는 자세히 모르고,
모든 버거를 먹어 보지도 못했지만
언젠간 꼭 소개하고 싶었던 캠페인, 맥도날드 한국의 맛 캠페인
앞으로도 지켜볼만 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OjWpxMqRHM
진주 고추 버거 때 이슈가 됐다던 애드벌룬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맥도날드 마케팅 팀 일 잘하는듯)
'광고쟁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광고 탑백 (1/100) - 초록 우산 어린이 재단 '두 바퀴의 드림 로드' 캠페인 (4) | 2024.08.18 |
---|---|
잘 팔리는 글은 어떤 글일까? 일본 광고 카피 사례 (30) | 2024.08.12 |
위덴 라디오 CM송 (0) | 2012.06.05 |
공구 정리의 표준 록키 라디오 CM (0) | 2012.01.11 |
See On 영상 (씨온하라) (0) | 2011.12.26 |